안녕하세요, 도움이 필요해서 문의드립니다.
파워쿼리 초심자인데, 첨부된 파일의 마지막 시트인 매출내역을 쿼리로 만드는 작업 중
3개의 열을 병합하려고 3개열을 선택 후 열병합 메뉴를 클릭한 다음 구분자를 선택하려는데
마우스 포인터를 눌러도 '띵'소리만 나고 선택되지 않고
화살표키로 이동하려해도 이동되지 않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도움이 필요해서 문의드립니다.
파워쿼리 초심자인데, 첨부된 파일의 마지막 시트인 매출내역을 쿼리로 만드는 작업 중
3개의 열을 병합하려고 3개열을 선택 후 열병합 메뉴를 클릭한 다음 구분자를 선택하려는데
마우스 포인터를 눌러도 '띵'소리만 나고 선택되지 않고
화살표키로 이동하려해도 이동되지 않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내용으로 보면 열 병합 기능 자체의 문제라기보다는
Power Query 편집기에서 열 병합 대화상자나 구분 기호 선택창 등 다른 창이 입력 대기 상태로 걸려 있는 경우로 보입니다.
올려주신 파일 기준으로 정상적인 열 병합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Power Query 편집기에서 병합할 열 4개 선택.

→ A사, Column4, Column5, Column6
2. 상단 메뉴에서
→ 변환 탭 > 열 병합 클릭.
3. 열 병합창에서
→ 구분 기호 : 공백, 쉼표, 세미콜론, 사용자 지정 등
4. 새 열 이름
5. 확 인→ 하나의 열로 병합.
그런데 질문처럼 구분 기호를 눌러도 “띵” 소리만 나고 선택이 안 된다면,
→ 열 병합 창이 떠 있는데 일부가 화면 밖에 있는 경우
→ 작은 드롭다운이나 대화상자가 뒤쪽에 숨어 있는 경우
→ Power Query 편집기 창의 포커스가 꼬인 경우
→ 현재 수식 입력줄이나 다른 입력창이 편집 대기 상태인 경우
이럴 때는 Esc키를 몇 번 눌러 현재 열린 창이나 메뉴를 닫아보세요.
그다음 Alt + Tab으로 숨겨진 대화상자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자세히 설명해주시니 감동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