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입니다.

외부파일에 있는 값을 불러왔을 때,

 

해당파일이 열려 있을 경우 = [파일명.xlsx]시트명!셀값

이런 식으로 뜨고

해당파일이 닫혀 있을 경우 = 'C:\파일위치\[파일명.xlsx]시트명'!셀값

이런 식으로 표시가 되잖아요?

 

문제는 후자의 해당 파일이 닫혀있을 경우입니다.

설령 닫혀 있다 하더라도 지정해놓은 위치가 변하지 않았다면 값 자체는 살아있는게 맞는데

모든 값들이 다 VALUE 오류가 뜹니다.

(참조 파일들을 열 경우 다시 값 살아남)



 

참조 파일들 자체의 위치는 변하지 않았는데 뭐가 문제인걸까요?

값 참조할때는 그냥 원하는 위치에 해당 참조 파일을 입력하고 엔터 눌렀습니다.

 

도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