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엑셀에서 보통 다른 파일의 셀을 참조 하면
[파일이름.xlsx]Sheet1!A1

과 같이 나타나는데, 이 경우 파일을 다 닫은 후 다시 열면 절대경로(C:\Users\문서\[파일이름.xlsx]Sheet1!A1)로 바뀌더라구요.

파일을 혼자서 쓰지 않고 git 등의 형상 기억을 통해 사용할 경우

사람마다 다른 경로에서 파일을 열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절대경로여서 문제가 됩니다...

혹시 파일의 다른 셀을 참조할 때 상대경로로 지정하는 방법을 알 수 있을까요?

혹은 시트하나를 통째로 참조한다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