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동남 아시아에서 근무 중인 노동자입니다.

이곳의 전기요금 체계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일반 요금은 한국과 같이 누진세로 계산이 됩니다.

그래서 일반 요금으로 부과해야 하는 곳이 여러 곳이라 총 요금에서 세대가 사용한 요금을 가지고 누진 요금을 적용한 엑셀을 만들려고 하니 적은 지식으로는 부족해서 문의 드리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거의 반 수기로 계산해서 하고 있습니다.
  • 누진 요금 체계
  1. 0~25KW   355원
  2. 26~150KW   422원
  3. 151~300KW   815원
  4. 301~400KW   898원
  5. 401~500KW   984원
  6. 500~            1019원

이렇게 요금이 적용되는데 이것을 엑셀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전체 요금을 입력했을 때 누진세가 적용되어 계산되어 지면 좋겠습니다.

지금도 엑셀을 사용해서 하고는 있는데 반은 계산이 되어지고 반은 지웠다 옮겼다 해야 계산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수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