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항상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엑셀 고급20강(VLOOK UP / INDEX / MATCH함수를 통하여 조건을 만족하는 모든 값을 반환하는 내용을 배우고 있다가 이해가 안가서 여쭤봅니다.
강의에서는 1,2,3,4와 같이 증가하는 순번을 반환하는 함수를 위해서 '=MATCH(ROW($찾을범위),ROW($찾을범위)) 를 쓴다고 되어있으며,이때 이전버전 이용자는 찾을범위를 절대참조하고, 배열함수이기에 CTRL SHFT ENTER하라고 하셔서 똑같이 아무리 따라해보아도
"1,2,3~"이 아니라 "1,1,1,~"이 자꾸 반환이 되었습니다.
결국 문제의 원인은 입력방식의 잘못이였는데요
(잘못된방법)
1) MATCH / ROW 함수 수식을 입력할 때 임의의 "한 셀"에 먼저 입력
2) CTRL SHFT ENTER
3) 아래의 셀들로 자동채우기
(올바른방법)
1)애초에 입력할 셀의 범위를 먼저 드래그하여 지정한 후
2)MATCH / ROW 함수 수식을 상단 수식입력창에 입력
3)CTRL SHFT ENTER(이렇게 하면 자동으로 값들이 아래의 셀들로 나타남)
위 두 방법의 차이점은 처음 입력할때 먼저 입력할 셀의 범위를 지정하느냐 안하느냐의 차이점인데제가 배열함수의 개념이 약해서 그런지 왜 저렇게 해야하는지 이해가 잘 가지 않네요이제까지 배열함수식을 꼭 저 순서데로 하지 않았던 것 같은데
더 이해가 가지 않는건 위 두가지방법 모두 입력된 수식은 전혀 외관상으로 차이가 없다는 점입니다.
배열함수의 올바른 입력순서에 대해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커뮤니티 전체
배열함수 입력방법이 이해가 안가서 여쭤봅니다.
📅 2022년 02월 10일 17:15
👁 조회 2,159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게시글 목록
페이지 1 / 980게시글 제목
날짜
조회
추천
17시간 전
조회 111
0
답글 4
2일 전
조회 100
0
답글 0
2일 전
조회 104
0
답글 0
2일 전
조회 174
0
답글 5
답변 완료
=Groupby()함수에 대한 질의
3일 전
조회 132
0
답글 5
해결
4일 전
조회 112
0
답글 2
6일 전
조회 258
0
답글 4
2026.06.10
조회 164
0
답글 1
2026.06.09
조회 201
0
답글 2
2026.06.09
조회 242
0
답글 3
2026.06.08
조회 289
0
답글 5
해결
답변 완료
엑셀 틀고정 도와주세요
2026.06.07
조회 198
0
답글 2
해결
2026.06.05
조회 174
0
답글 0
2026.06.05
조회 232
0
답글 0
2026.06.04
조회 230
0
답글 1
2026.06.04
조회 235
0
답글 2
2026.06.04
조회 241
0
답글 1
2026.06.03
조회 240
0
답글 1
답변 완료
엑셀파일명과 텍스트파일명 오류 질문입니다!
2026.06.02
조회 299
0
답글 2
해결
2026.06.01
조회 344
0
답글 2
그러나 여러 개의 셀을 동시에 선택한 상태에서 배열수식을 Ctrl Shift Enter로 입력하면 각 셀마다 입력된 수식은 똑같이 보이지만 셀에 보관된 자료는 배열 수식이 펼쳐진 상태로 저장됩니다. 따라서 여러 개의 셀에 한꺼번에 입력된 배열 수식은 각각의 셀에 입력된 수식을 독립적으로 삭제할 수도 없게됩니다.
질문자께서 제시한 잘못된 방법, 올바른 방법은 둘 다 올바른 방법입니다. 다만 그 사용하는 용도가 다를뿐이지요. 이해하셨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