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인사쪽에 계신분들은..한글(워드)엄청 쓰시던데..엑셀을 기반으로 진행되는것들이 어떤게 있을까요?
커뮤니티 전체
인사(HR)부서도 엑셀을 많이사용하나요?
📅 2022년 02월 14일 11:11
👁 조회 2,803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게시판 목록
페이지 1 / 96게시글 제목
날짜
조회
추천
1일 전
조회 56
0
답글 1
5일 전
조회 151
0
답글 3
2026.05.31
조회 263
0
답글 1
2026.05.28
조회 342
0
답글 4
2026.05.26
조회 214
0
답글 0
2026.05.25
조회 395
0
답글 3
2026.05.23
조회 280
0
답글 1
2026.05.15
조회 462
1
답글 1
2026.05.09
조회 449
0
답글 1
2026.05.06
조회 473
0
답글 1
2026.05.05
조회 546
0
답글 1
2026.05.01
조회 456
0
답글 1
2026.04.28
조회 443
0
답글 1
2026.04.27
조회 416
0
답글 1
2026.04.23
조회 470
1
답글 1
2026.04.23
조회 387
0
답글 0
2026.04.20
조회 504
0
답글 3
2026.04.16
조회 479
0
답글 0
2026.04.13
조회 638
2
답글 3
2026.04.09
조회 517
0
답글 0
2026.04.08
조회 502
0
답글 0
2026.04.03
조회 543
0
답글 0
2026.04.02
조회 762
0
답글 2
2026.04.01
조회 672
0
답글 0
2026.03.28
조회 652
0
답글 0
인사는 어쩔수 없이 대외비자료가 많은데.. 중견까지는 DB를 관리할 풀이 안되서.. 외부 프로그램을 쓰면서 커스텀 안되는 부분은 엑셀로 쓰죠.. 규모가 좀 큰 기업도 인사는 랜덤이벤트가 많이 생기는데.. 예를들면 휴가, 병가, 전배, 부서이름변경, TFT .. 이거를 다 시스템으로 처리하려면 보통 일이 아니여서 엑셀로 관리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근무현황, 급여관리 같은 민감데이터는 엑셀로 관리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구요
하지만...숫자만 다루는 부서에서..인사로 가다보니.어떤부분이 많이쓰이는지 감이안잡히는데 ..기대되네요 ㅠ
행사준비나 복지관련이나... 승진관련이나.. 분야는 다양하죠~~
하지만 계산 숫자 다루는 곳이라면 엑셀이 대세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