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끄럽게도 또 질문을 하게되었습니다.
入庫2,出庫2에 입력한 갯수와 품목별 ABC를 구분하는것까지는
고수님의 도움을 받아 해결이 되었습니다만, 부끄럽게도 또 벽에 가로막혀버렸습니다.
J열에 반품재고를 在庫2 P Q 행에 B는 B로 나누고 C는 C로 나누는 법이 있을까요..
(7행에 ゼロスポットパッチ <ビッグ>를 예로 하자면 J열 490개의 재고를 B는 400개
C는 90로 나누는 법)
저조차도 횡설수설해서 설명이 제대로 될런지 모르겠습니다.
혹여라도 이해불능이거나 할수없는것을 말했다면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J열에 반품재고를 在庫2 P Q 행에 B는 B로 나누고 C는 C로 나누는 법이 있을까요.."
B:C 의 비율은 어떻게 될까요?
반품재고가 B급과 C급이 섞여들어왔지만 이룰 구분할 수 없어
반품재고를 일반재고에 녹이려고 가정하면,
B급 / (B급 + C급) 라고 보고 B급 비율을 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P열은 490 * [B급 / (B급 + C급)] 할 수 있는데,
이렇게 정하는 게 맞는가요?
제가 제대로 셀도 추가를 안하고 올린것 같습니다. 답변하는데 혼란을 드리게 해서 죄송합니다. 在庫2 H.I 열에 기존재고품으로 추가해서 올립니다. 혼란드려 죄송합니다..
ゼロスポットパッチ <ビッグ>를 기준으로 보시면 확인하시기 더 편하실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배분 기준을 말씀해 주시지 않아서,
임의로 설정한 것입니다.
기존 재고의 구성비가
B급이 500/790
C급이 290/790
이어서 이 비율로 B급과 C급의 재고를 잡았습니다.
전체 연간 자료를 토대로 B급과 C의 구성비를 파악해야 하지만,
올려주신 기존 재고를 토대로 했으니 참고하세요~
타당성 부분은 각 회사의 업무처리과정에 따라 다름을 염두해 주세요~
이번에도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매번 이렇게 도움주셔서 덕분에 조금 더 편하게 엑셀 사용하고있습니다!